본문 바로가기

정보

부자가 되려면 꼭 읽어야 하는 책 5권 억대연봉가들의 추천 도서

찻잔에 담긴 음료와 책

 

 

 

어느덧 1년 중 3개월이 지났는데요, 새해 다짐으로 많이들 세우시는 독서 습관! 잘 지켜가고 계신가요? 오늘은 추천 도서를 포스팅해보려합니다 :)

 

 

자수성가한 부자들, 억대연봉가들이 성공하기 위해 공통적으로 실천한 행동이 있죠, 바로 [ 독서 ] 입니다. 모두 입을 모아 독서의 힘이 꼭 필요하다고 말합니다. 독서를 하며 정보를 얻는 것은 물론, 인지 능력이 향상되며 생각을 정리하는 힘도 생깁니다. 또한 독서 자체가 집중력을 향상시키고 스트레스도 감소해준다고 하네요! 확실히 핸드폰 만지작 대는 것 보다 책을 보는게 도움이 되는 듯 합니다.

 

 

 

 

그럼 부자가 되기 위해 읽어야 하는 필독 도서를 같이 알아보아요 :)

 

 

 

 

 

 

억대 연봉가들 추천 도서

 

 

 

 

 

 

 

 

 

1. 부의 추월차선

 

부의 추월차선 표지

 

 

'엠제이 드마코' 의 [ 부의 추월차선 ] 은 30대에 억만장자가 된 저자가 알려주는 성공에 필요한 원칙과 실천에 관한 책입니다. 저자는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대로 좋은 교육을 받고 좋은 대학에 가고 좋은 직장에 취직하는 것으로는 부자가 될 수 없다고 말합니다. 대신 그는 기업가적인 마인드로 비즈니스를 만들고 확장해서 [ 추월 차선 ] 을 타야한다고 말합니다.

 

그는 가난을 만드는 생활방식 : 인도(人道) / 평범한 삶을 만드는 방식 : 서행차선 / 부자가 되는 방식 : 추월차선 으로 도로에 빗대어 얘기합니다. 

 

 

“이제 나는 부자가 되는 데 돈 많은 부모님도, 운도 필요 없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다. 돈을 버는 방법에 대한 지식만이 필요할 뿐이다. 그리고 추월차선이 내게 그 지식을 주었다.”


- 부의 추월차선 리뷰 中 -

 

 

 

 

 

 

 

 

 

 

 

 

 

 

2. 클루지

 

클루지 표지

 

 

'개리 마커스' 의 [ 클루지 ] 는 우리 뇌의 인지과학과 그를 이용하여 현실을 개선시키는 방안들을 제시하는 책입니다. 저자는 우리의 뇌가 완벽한 체계를 만들기 위해 처음부터 다시 시작하는 것이 아니라, 이미 존재하는 것에 계속 ‘땜질’을 해가는 속성을 지녔다 고 말합니다. 책에서는 인간의 뇌가 예로부터 직면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어떻게 발달했는지 얘기합니다. 그리고 우리의 뇌를 ' KLUGE(클루지) = 땜빵해서 사용하는 기계 ' 라고 부르는데 이 기계를 어떻게 잘 사용해서 나은 결정을 내리게 만드는지 방법을 제시합니다.

 

 

"우리 모두가 저지르는 정신적 실수들에 대한 매혹적인 보고서"

- 대니얼 레버틴, [ 정리하는 뇌 ] 저자 - 

 

 

 

 

 

 

 

 

 

 

 

 

 

 

3. 욕망의 진화

 

 

 

욕망의 진화 표지

 

 

'데이비드 버스' 의 [ 욕망의 진화 ] 는 사랑,연애,섹스,결혼 등 인간의 욕구와 본능에 관련된 진화심리학 책입니다. 사람이라면 누구나 궁금해 할만한 본능적인 주제를 진화 생물학, 심리학 측면에서 얘기합니다. 이 책은 자수성가한 억대연봉가 ' 자청 ' 분이 세상에서 단 한권의 책만 읽을 수 있다면 선택할 책으로 고른 적이 있습니다. 단순히 호기심을 불러일으키는 내용만이 아니라 세상이 인간의 욕구와 본능에 의해서 어떻게 돌아가는지 알 수 있는 책이라고 합니다.

 

 

"세상에서 단 한권의 책만 읽을 수 있다면, 내가 선택할 책"

- 자청 ( 기업가, 유튜버, 억대연봉가 ) -
"사랑과 섹스, 유혹과 갈등, 결혼과 이혼, 정절과 부정 등 우리 인간의 가장 보편적인 속성들에 관한 우리의 통념을 송두리째 뒤흔든다. 하릴없이 사랑에 빠져 보았거나 주체할 수 없는 욕망에 사로잡혀 본 사람이라면 이 책에서 해답을 얻을 것이다."

- 최재천 (이화여대 에코과학부 교수) -

 

 

 

 

 

 

 

 

 

 

 

 

 

 

4. 정리하는 뇌

정리하는 뇌 표지

 

 

'대니엘 J 레버틴' 의 [ 정리하는 뇌 ] 에서는 엄청난 양의 정보화 시대가 인간의 뇌에 미치는 영향과 정보들을 관리하는 방법을 탐구합니다. 저자는 우리의 뇌가 일상 생활에서 접하는 방대한 양의 정보를 처리할 수 있도록 설계되지 않았다고 주장하며 우리의 삶을 보다 생산적으로 탈바꿈하는 실용적인 조언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또한 저자는 신경과학, 뇌과학, 심리학을 바탕으로 집중력 향상, 의사 결정력 향상, 기억력 증가 등의 뇌를 잘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줍니다.

 

 

"열쇠를 잃어버리지 않는 방법’부터 ‘부작용을 무릅쓰더라도 수술받을 가치가 있는지 판단하는 의학적 선택’까지, 뇌가 직면해야 하는 끊임없는 정보 흐름을 스마트하게 처리하는 법을 알려준다."

- 워싱턴 포스트 -

 

 

 

 

 

 

 

 

 

 

 

 

 

 

 

 

 

 

 

 

5. 생각이 돈이 되는 순간

 

 

생각이 돈이 되는 순간 표지

 

 

'앨런 가넷' 의 [ 생각이 돈이 되는 순간 ] 은 창의성의 개념과 이를 어떻게 발전시킬 수 있는지를 탐구하는 책입니다. 저자는 창의성이 타고나는 것이 아니라 배울수 있고 또 노력에 따라 발전시킬 수 있는 기술이라고 말합니다. 책에서는 여러 성공적인 예술가, 기업가, 개인의 창작 과정이 창의성을 발휘하고 결실을 맺는 과정을 관찰하며 패턴을 파악합니다. 그리고 이를 개인과 팀, 조직에까지 적용할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합니다.

 

 

"이 책을 통해 누구나 각자의 분야에서 비약적인 진정을 이룩할 수 있다!"

- 다이넬 핑크 (파는 것이 인간이다 저자) -

 

 

 

 

 

 

 

 

 

 

 


 

 

 

 

 

 

 

 

 

 

 

 

여기까지 억대연봉가들, 자수성가한 부자들, 자기 분야에서 뛰어난 업적을 가진 사람들이 추천하는 책을 정리해보았습니다. 저도 한권 밖에 읽은 책이 없는데 시간을 내어 전부다 읽어보도록 해야겠어요. 공통적으로 뇌가 어떻게 움직이는 지 알고 마음과 행동을 바꾸는 법을 제시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그럼 오늘의 정보도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며~ 또 유용한 정보 가지고 오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