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2023 서울 벚꽃 개화시기, 나만 알고 싶은 서울 벚꽃 명소 추천

벚꽃

 

 

 

날씨가 빠르게 따듯해지며 꽃들이 하나 둘 피고 있습니다. 봄을 알리는 꽃에는 매화, 개나리, 진달래 등이 있는데요, 벚꽃을 빼놓을 수가 없겠죠. 나무에 잎보다 꽃이 먼저 피는 벚꽃은 하나의 나무에 작은 꽃들이 매우 많이 핍니다. 보통 벚나무들을 줄지어 심기 때문에 벚꽃이 만개할 시기가 되면 꽃송이들이 연분홍빛 물결을 이루어 풍경이 매우 아름답습니다.

 

올해는 코로나가 완화되고 실외 마스크가 해제되며 지역마다 축제가 재기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전국의 벚꽃축제도 4년만에 다시 열린다고 합니다. 오늘은 서울의 벚꽃 명소들과 지역별 개화시기를 포스팅하겠습니다 :)

 

 

 

 

 

 

 

 

벚꽃 개화시기 지도

 

지역별 벚꽃 개화시기

 

 

 

먼저 우리나라 지역별 개화시기입니다. 제일 먼저 벚꽃이 피는 곳은 우리나라 최남단, 제주도로 3월 20일에 개화한다고 합니다. 날짜로 보면 어제였네요! 제주도부터 광주, 부산, 대전을 거쳐 서울은 3월 28일에 벚꽃이 핍니다. 개화는 말그대로 꽃들이 피기 시작하는 때라서 만개한 벚꽃을 보려면 개화후 2~5일 후가 적절합니다.

 

 

 

 

 

 

 

 

 

 

 

 

 

 

 

 

 

 

1. 여의도 벚꽃길

 

 

 

벚꽃을 구경하는 사람들

 

여의나루역 벚꽃

 

 

 

첫번째 추천장소는 여의도 벚꽃길입니다. 매년 여의도 공원일대를 중심으로 벚꽃 축제가 열렸었는데 코로나로 한동안 열리지 못했었습니다ㅠㅠ 이번에는 4년만에 벚꽃 축제가 열린다고 합니다. 여의도 한강공원을 시작으로 윤중로를 따라 벚꽃을 보실 수 있습니다. 벚꽃이 가득핀 한강공원에서 따릉이를 타고 달리는 것도 너무 좋겠네요! ㅎㅎ 가장 가까운 역은 여의나루역, 국회의사당역입니다.

 

 

여의도 벚꽃축제 일정

23.04.04 ~ 23.04.09

 

 

 

 

 

 

 

자전거와 벚꽃

 

 

 

 

 

 

 

 

 

 

 

 

 

2. 잠실 석촌호수

 

 

 

잠실 롯데타워와 석촌호수

 

 

석촌호수에 띄워진 오리배벚꽃 핀 석촌호수

 

 

석촌호수는 워낙 유명한 곳이죠. 호수가 크지 않아 가볍게 둘러보기 좋습니다. 작년에는 벚꽃과 더불어 벨리곰이 전시돼있었는데 이번년도엔 뭐가 등장할지 기대되네요 ㅎㅎ 호수 주변에는 롯데타워, 롯데월드, 먹자골목 등 주변 인프라가 많아서 같이 둘러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다만, 항상 사람이 많은 잠실 일대이니 주말 낮 시간은 피해서 가는게 여유롭게 즐기실 수 있을 것 같아요 :)

 

 

 

석촌호수 벚꽃축제 일정

23.04.05 ~ 23.04.09

 

 

 

 

 

 

 

 

 

 

 

 

 

 

 

 

 

 

 

 

 

 

3. 중랑천 벚꽃길

 

 

중랑천 벚꽃길

 

도심 속 벚꽃

 

 

 

동대문구 장안동에 위치한 중랑천에서도 벚꽃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위에 두 장소에 비해 비교적 한적하고 여유로울 것 같습니다. 벚꽃이 줄지어 위치한 길이 '장안벚꽃길' 인데요, 길이가 꽤나 길어서 운동삼아 돌아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주변에는 서울 어린이 대공원이 있어서 가족단위 방문객에게 추천드립니다.

 

 

 

 

 

 

 

 

 

 

 

 

 

 

 

 

 

 

 

 

 

 

4. 금천구청 벚꽃길

 

 

빌딩과 벚꽃

 

 

벚꽃

 

금천하모니축제 연등

 

 

 

금천구청 벚꽃길도 잘 알려져 있지 않은 곳 중에 하나입니다. 금천구청에서 가산디지털단지까지 뻗어진 벚꽃길로 옆쪽에는 안양천이 위치하고 있습니다. 규모는 작지만 '금천하모니벚꽃축제' 도 열린다고 합니다. 금천의 이야기를 담은 공연, 주민경연대회, 이벤트 등이 진행되니 근처 사신다면 추천드려요 :)

 

 

 

 

 

 

 

 

 

 

 

 

 

 

 

 

 

 

 

 

 

 

 

 

5. 창경궁

 

창경궁 벚꽃

 

홍매화

 

 

창경궁

 

 

 

마지막으로 추천드릴 장소는 창경궁입니다. 창경궁에서는 벚꽃뿐만 아니라 홍매화도 볼 수 있는데요. 벚꽃보다 피는 시기가 약간 빠르니 매화를 보고싶으신 분들은 서둘러 가시는게 좋겠습니다. 창경궁 안에는 창경궁 대온실도 있어서 봄꽃들과 더불어 온실속 다른 식물들도 보실 수 있습니다. 창경궁 입장료가 1천원이고 평일, 주말, 행사가 있을때마다 입장 마감시간이 다르니 미리 확인해보고 가세요~!

 

 

 

 

 

 

창경궁 벚꽃 & 창덕궁 홍매화 개화시기를 알고싶다면 ↓↓

 

2023.03.28 - [정보] - 서울 도심 속 고궁에서 만나는 봄 창경궁 벚꽃 만개시기 창덕궁 홍매화 위치 창경궁 입장정보 창경궁 대온실

 

 

 

 

 

 

 

 

서울 벚꽃 명소 추천

 

 

 

 

그럼 이상 올해 벚꽃 개화시기와 서울 벚꽃 명소를 추천드렸습니다. 올해는 드디어 일상이 재개되는 듯 하네요. 다음에도 유용한 정보 포스팅하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