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벌써 방문객 19만명 돌파?! 2023 서울 모빌리티쇼 일산 킨텍스 직접 다녀온 내돈내산 방문 후기

모빌리티쇼 포스터

 

 

 

 

안녕하세요, 달콩입니다~

지난 주말 어떻게 보내셨나요? 저는 일산 킨텍스에서 열리는 서울 모빌리티쇼에 다녀왔습니다. 주말인데다가 날씨도 좋아서인지 사람들이 정말 많았어요 ㅎㅎ 그럼 오늘은 2023 서울 모빌리티쇼 직접 다녀온 방문 후기를 포스팅해보려 해요 :)

 

 

 

 

 

 

 

 

 

 

 

 

 

 

 

2023 서울 모빌리티쇼 기본 정보

 

 

2023. 3. 30(목) ~ 4. 9(일), 11일간

Press Day (언론인 및 초청자) : 3. 30(목) 8시 ~ 15시

Public Day (일반인 대상) : 3. 31(금) ~ 4. 9(일) 10시 ~ 17시 / 주말은 18시까지

 

 

 

 

 

 

모빌리티쇼 부스배치도

 

 

 

 

 

 

 

 

 

 

 

 

 

 

행사장 위치 & 주차장

 

 

일산 킨텍스 제1전시장 

( 경기 고양시 일산서구 킨텍스로 217-60 )

 

지하철 : 3호선(오렌지라인) 대화역 2번 출구 도보 10분

 

 

 

킨텍스 위치 지도

 

 

 

 

 

 

 

 

킨텍스 주차장 요금안내

 

킨텍스 주차장 요금

 

 

 

서울 모빌리티쇼는 일산 킨텍스에서 열리고 있고 1 전시장 내에 1홀 ~ 5홀이에요. 지하철은 물론 버스도 바로 앞까지 많이 다녀서 교통이 편리합니다.

 

주차장은 1 전시장 바로 앞에 1,000 대 이상 주차가 가능하나 제가 들렀던 주말(일요일) 낮 시간에는 차가 정말 많아서 겨우 자리를 잡았습니다 ;; 2 전시장까지 주차 가능하고 주변의 고양체육관이나, 이마트 트레이더스에 대고 걸어오시는 방법도 있습니다. 

 

 

 

 

 

 

 

 

 

 

 

 

 

 

 

입장권 & 주차할인

 

※입장권 가격
일반 : 15,000원
얼리버드 : 12,000원

할인 대상 : 초중고 학생, 경로, 단체(10인 이상), 장애, 국가유공자 > 자세한 내용은 모빌리티쇼 홈페이지 참고.

 

저는 입장권을 얼리버드로 3월 말에 미리 구매해서 12,000원에 입장했습니다. 아쉽게도 지금은 얼리버드 행사는 끝났고 일반 성인은 15,000원에 입장이 가능합니다.

 

 

 

 

주차 할인 가능?

 

주차 할인은 아쉽게도 적용되지 않았습니다. 4시간 정도 머물렀는데 SUV 기준 만원 이 넘게 나왔어요ㅠㅠ 아까운 주차비... 거의 1인 입장료 수준이었습니다. 이번 모빌리티쇼에서 제일 아쉬운 부분을 꼽자면 주차비 지원이 안되는 부분 같아요 ㅋㅋ

 

 

 

 

 

 

 

 

 

 

 

 

 

내부 사진

 

 

 

토레스

 

 

들어가자마자 눈에 띈 것은 KG 모빌리티였습니다. 입구 기준 오른쪽에 크게 자리잡고 있는데요, 렉스턴부터 렉스턴 칸 스포츠, 기대작인 토레스, 티볼리 등이 보였습니다. 렉스턴 칸은 가까이에서 처음 본 것 같은데 그렇게 크고 높은 줄 처음 알았어요. 토레스도 새롭게 현대적인 모습으로 얼굴이 바뀌었더라구요.

 

쌍용이 KG 모빌리티로 이름을 바꾸고 이를 갈고 나왔다던데, 그 말이 맞는 듯 해 보였습니다.

 

 

 

 

 

 

 

기아 부스 - EV6

 

EV9 을 보려는 사람들EV9 을 보려는 사람들

 

 

다음은 기아로 향했습니다 ! 이번 서울 모빌리티쇼가 ' 현기차 신차쇼 ' 라고 불리던데 그럴만한 이유가 있었습니다. 다른 부스에 비해 크기가 압도적으로 크고 사람도 바글바글했어요. 특히 EV9 이 6대인가? 있었는데 모든 차량에 시승 줄이 있더라구요. 카카오프렌즈와 협력해서 이벤트를 하는 모습도 보였습니다.

 

 

 

 

 

 

 

기아 부스 내 테라로사 커피

 

기아 부스내에 테라로사 커피가 들어와 있는 모습입니다. 일반 판매는 하지 않는 듯하고 경품 커피만 제공하는 듯 했어요.

 

 

 

 

 

 

 

 

BMW 부스

 

 

BMW 는 언제나 그렇듯 제 관심 밖이기에... 패스 ㅎㅎ

차알못이지만 차에 취향은 있답니다 ㅋㅋ

 

 

 

 

 

 

 

 

제네시스 G90

 

제네시스 컨버터블 X제네시스 컨버터블 X 내부

 

 

제네시스 컨셉카 ' 컨버터블 X ' 입니다. 굉장히 미래지향적 디자인이었어요. 차안 시트도 특이하고 콘솔박스 있는 부분도 운전석 쪽으로 휘어있는 모습이에요. 개인적으로 다양한 제네시스 라인을 보고 싶었는데 컨셉카와 G80, GV60 등이 있었고 차종의 가짓수가 좀 적은 느낌이었습니다. 

 

 

 

 

 

 

 

포르쉐 부스

 

포르쉐도 부스 크기가 상당했습니다. 차알못인 사람들도 드림카로 한번쯤 생각하는 브랜드여서 그런지 시승줄이 특히나 길었어요. 저도 포르쉐는 한번도 타보지 못해서 유일하게 줄서서 시승한 차인데요(카이맨) , 다른 포르쉐에 비해서 줄이 짧다고 생각해서 선거였는데 30분 넘게 기다린듯 합니다 ㅋㅋ 

 

포르쉐는 특히 젊은 층에게 인기가 많은듯해요. 

 

 

 

 

 

 

현대 부스

 

현대 부스 - 아이오닉

 

 

현대차도 한번씩 둘러보구요~ 현대차는 기술력 부분을 많이 뽐내고 있는 것 같았어요.

 

아래사진은 현대 모비스의 ' 비전 TO & 비전 HI ' 를 설명하는 모습이에요, 자율주행 자동차를 넘어 하나의 움직이는 집같은 모습이었습니다. 운전에서 자유로워질 날이 머지 않은 듯해 보였어요. 물론 살 수 있을지는 모르겠지만요.... ㅎㅎ

 

 

 

 

현대모비스 비전TO

 

 

 

 

 

 

 

벤츠 부스

 

벤츠 부스

 

 

인기많은 벤츠도 사람들이 바글바글 ㅎㅎ 마이바흐 부스도 따로 있어서 둘러보고 싶었는데 카톡으로 대기 알림을 등록해야 들어갈 수 있었고 대기 알림만 등록하는 줄도 너무 길어서 포기했습니다ㅠㅠ

 

 

 

 

 

 

 

 

 

 

 

 

 

 

 

방문 후기

 

 

자, 2023 서울 모빌리티 쇼의 한줄평은 생각보다 괜찮고 볼거리 많은데 사람이 너무 많다! 입니다 

 

 

 

단순히 브랜드 홍보와 기술 뿐만아니라 여타 차량 기술에 관련된 분야들 ( 캠핑, 레저, 드론 등) 과 직접 참여하여 즐길 수 있는 이벤트, 주행 시승회장, 먹거리 판매도 잘 되어있어서 놀라웠어요. 일반인들과 기업 모두를 만족시키려 노력한 느낌이었습니다.

 

 

 

차박 캠핑 전시

 

KG모빌리티 RC카 시연

 

 

하지만 주말에 방문해서 그런지, 개막 3일차에 방문해서 그런지, 봄이라 다들 놀러와서 그런지 사람이 정말 너무너무 많았어요. 그래서 뉴스 기사를 찾아보니 제가 방문했을 당시 벌써 19만명이 방문했다 하더라구요, 게다가 기사 사진을 보니 제가 방문한 때는 사람이 많은 편도 아니였습니다 ㅋㅋ 첫날에는 오픈런까지해서 줄서서 들어갔다고 하더라구요. 그러니 여유롭게 보고싶으시다면, 시승도 많이 해보고 싶으시다면! 평일 관람을 추천드립니다. 이번주 일요일(9일)까지니 언능언능 가보셔요~~

 

볼거리 ★★★★★ 

먹거리 ★★★★☆

인파     ★★★★★ 

만족도 ★★★★☆

 

 

 

 

 

 

 

 

 

 

 

 

 

포르쉐 운전석에서 보이는 모습호수공원 벚꽃

 

 

그럼, 여기까지 2023 서울 모빌리티쇼 직접 방문 후기(내돈내산) 였습니다! 다음에 또 유용한 정보로 찾아올께요~ 마지막으로 포르쉐 운전석에 앉은 모습과 호수공원 벚꽃 사진을 투척하며 이만~! ( 모빌리티쇼 보면 돈많이 벌어야지 다짐 가능 )